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한복 챌린지로 한복 홍보 활동 강화
서경덕 교수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SNS 상에서 ‘한복 챌린지’를 진행한다. 그는 한복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복 광고를 상영하고, ‘한복의 역사’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 누리꾼에게 꾸준히 홍보해왔다고 밝혔다.
‘한복 챌린지’는 자신이 잘 사용하는 SNS 계정에 어렸을 때 입었던 한복, 결혼식 때 입었던 한복, 명절에 입었던 한복 등 다양한 한복 사진을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 챌린지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필수 해시태그인 #Hanbok, #Korea, #HanbokFromKorea 등을 사용하여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소개하도록 한다.






출처 : 뉴진스 인스타
서 교수는 “중국의 ‘한복공정’에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한국 누리꾼들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하며, 재외동포 및 유학생 등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한복 챌린지’는 한복을 입은 사진을 공유하는 것에 그쳤지만, 향후에는 한복을 입은 영상을 활용한 2차 챌린지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경덕 교수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복 광고를 올리고, ‘한복의 역사’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및 각 종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한복을 꾸준히 알리는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