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 현미 쌀 그냥 드시지 마세요! 이렇게 만들면 독소 싹 배출!

누룽지는 보약입니다. 누룽지는 밥을 지을 때  밥솥 바닥의 수분이 밥알에 스며들거나 증발할 때 온도가 220에서 250도까지  올라가면서 3 4분 지나면 누렇게 변하는데 누룽지의 고소한 맛은  녹말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포도당과 덱스트린이라는 물질이  생겨나 만들어집니다. 밥을 태우는 과정에서  탄화 작용이 일어나고 누룽지는  탄소를 많이 함유하게 됩니다.

누룽지가 건강에 좋은 이유

누룽지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바로 이 탄소에 있습니다.

고기를 태우면 수많은  발암물질 생기고 식물성 식품 중에도 참깨 들깨 콩 같은 것들을 태우면 발암물질이 생기는데 누룽지는  왜 좋을까요? 쌀이 산성 식품인데 반해서  누룽지는 약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열분해 작용으로 반쯤 탄화되었기  때문인데요. 누룽지는 완전히 태운  음식이 아니고 적당히 태운 음식이라서 전혀 다른 물질이 함유된다는 겁니다.

누룽지에는 발암물질도 없고  누룽지 속의 탄소는 생명의 근원이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해독 작용을  한다는 것이 학자들의 설명입니다. 자 그럼 누룽지가 왜  건강에 좋은지 누룽지의 효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누룽지 효능

위장 기능 향상

섬유소가 많이 함유돼 있어 위장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어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 ​ 숭늉으로 먹으면  속이 차가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 해소와 간 기능 회복

숙취 해소와  간 기능 회복에 좋습니다

누룽지탕 누룽밥 숙용에는  아미노산과 당질 식이섬유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 ​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숙취 해소와 간 기능 강화에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항암 치료

항암 치료에 좋은 음식입니다. 암 환자들이 항암 치료를 받는 과정은  정말 혹독한데요. 입안은 물론이고 위장 내벽도  헐어서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합니다 ​ ​ 게다가 밥 냄새를 못 견디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누른 밥은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현미밥 누룽지를 만들어  먹으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거부감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암 환자의 건강 회복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나쁜 독소 성분을 흡착하고  분해하고 씻어내주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체중 감소 효과

체중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누룽지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식품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누룽지를 조금만 먹어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어요.

특히 현미나 보리로 누룽지를  만들어 먹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할 수 있어서 누룽지만으로도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 예방

뇌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누룽지에는 많은 양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뇌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누룽지를 씹어 먹게 되면  씹는 과정에서 오는 자극으로 인해 뇌에 자극을 주게 되므로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누룽지에는 우리 몸의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가 혈당의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급성 장염 식중독 해소​

급성 장염이나 식중독 해소에 좋습니다. 탄화된 누룽지는 몸속 수은이나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과 기름때와 농약 성분까지도 흡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줌으로 장염이나 식중독 해소에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누룽지는 몸속에 온갖 종류의 기름때와 콜레스테롤까지 분해하고 흡착해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역할을 해줌으로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옛날 천연두나 유행성 독감 같은 괴질이 유행할 때 오리 누룽지를 푹 끓여 죽을 만들어 먹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괴질에 걸리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전해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