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이것 샀다면 돈 주고 발암물질 산 겁니다.

요즘 마트에서는 신선함을 강조하는 간편식 또는 건강을 내세우는 기능성 식품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꼼꼼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구매 후 먹었다간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마트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제품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음용식초

식초가 당뇨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석류나 블루베리 등 과일이 함유된 음용 식초를 마트에서 많이들 구매하시죠?


그러나 음용식초의 성분표를 잘 살펴보시면 당 성분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용 식초의 특성상 물에 희석해 마신다 하더라도 끊임없이 건강 상의 지적을 받아온 콜라나 사이다와 당 성분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먹었던 것이 오히려 혈당을 올리고 살을 찌우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
세계 보건기구는 가공식품을 통한 당의 섭취량을 하루 25g 미만으로 권장하고 있는데 특정 식품이나 음료처럼 당이 많이 들어간 식품을 자주 먹는다면 이 기준을 훌쩍 넘어갈 수가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식음료 업계 관계자는 과거 TV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의 음용 식초들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인 것처럼 여러 번 노출되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음용 식초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음료일 뿐이며 음용 식초를 마시며 다이어트를 하는 고객들은 마시기 전 당 합류량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당분이 들어가지 않은 것을 구매해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생수

요즘 동네 마트나 편의점 앞 가판대 앞에서는 생수병을 수북이 쌓아놓은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